환자세상

"환자중심 보건의료 가치, 확산 기점될 것"

뉴스더보이스 2022. 2. 7. 08:27
  •  문윤희 기자
  •  승인 2022.02.07 06:07

환자중심보건의료포럼, 5일 출범식 갖고 본격적인 순항 시작

환자중심 보건의료 가치를 목표로 한 '환자중심보건의료포럼'이 5일 출범했다. 

지속 발전 가능한 건강권 확보와 보건의료소비자를 위한 환자중심 보건의료정책 실천실행 시민연대를 대표하는 '환자중심보건의료포럼(Patient Centered Healthcare Forum)'의 초대 상임대표는 김성기 한국건선협회 대표가 맡았다. 

김성기 초대 상임대표는 출범식에서 "환자중심보건의료 포럼은 환자가 보건의료 소비자의 핵심으로서 모든 의제의 중심에 정책의 실천실행적 가치를 기본으로, 보건의료인력, 정부관계자, 건강보험 관련단체, 제약 및 병원, 보건의료산업, 요양간병 등 모든 세력 등의 참여를 윈칙으로 한다"고 밝혔다. 

또 “보건의료 소비자인 환자의 치료 환경과 투병 및 권익증진 운동의 중심에 있는 환자의 의미를 살피고, 아파도 걱정 없는 세상과 환자의 권익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분들의 연대를 통해 '환자중심 보건의료'의 철학을 우리가 사는 이 땅에 겸애교리(兼愛交利)의 실천실행 가치로 뿌리 내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환자의 가치를 우선으로 두는 모든 전문가들의 참여와 논의는 환자중심 보건의료와 건강불평등 개선 및 형평성 제고를 위한 포용의 첫걸음"이라면서 "함께하는 참여와 폭넓은 소통 및 논의를 통한 자리매김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환자중심 보건의료 가치, 확산 기점될 것" - 뉴스더보이스헬스케어 (newsthevoi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