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준 기자/ 승인 2022.10.19 06:32 로슈, 매출성장률 1분기 11%→2분기 0%→3분기 -6%로 급감 황반변성치료제 루센티스의 3분기 미국매출이 바이오시밀러 바이우비즈의 등장으로 39% 급감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와 바이오젠의 바이우비즈가 실제 본격적인 출시를 시작한 7월부터 단 3개월 사이 루센티스의 시장을 최소 10% 이상 잠식한 것으로 분석됐다. 로슈가 18일 발표한 3분기 실적발표에 따르면 루센티스의 최근 분기별 매출추이는 지난해 4분기 직전년도 동기대비 2% 성장한 이후 1분기 26%, 2분기 -9%를 기록한데 이어 첫시밀러 바이우비즈와 본격적인 경쟁이 펼쳐진 3분기 -39% 매출이 감소했다. 루센티스의 3분기 매출은 2억 2,800만 스위스 프랑(한화 약 3300억원), 올해 9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