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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의약품 TV광고 왜 할까?...70%는 치료가치 부족해서

주경준 기자/ 승인 2023.01.26 06:56 하버드 연구진, 휴미라·엔트레스토·키트루다는 광고약중 높은 치료가치 판매를 촉진하기 TV광고를 진행하는 전문의약품의 70%는 치료 가치 또는 혜택이 낮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하버드대 예일대 등 연구진은 2015년 9월부터 2021년 8월까지 TV 광고를 가장 많이 진행한 81개 약물의 치료가치를 조사한 연구결과를 최근 자마 오픈 네트워크를 통해 발표했다. 우선 약물의 치료가치의 기준은 캐나다, 프랑스 독일의 독립적인 의료기술평가(HTA) 자료를 기반으로 등급을 매겼다. 치료가치가 평균 보통 이상의 평가 품목은 고가치 약물로, 평가가 혼재된 경우 가장 높은 등급의 기준점으로 삼았다. 81개 약물중 73개 약물이 치료가치 등급을 받았으며 이들품목이 분석 ..

제약세상 2023.01.26

베이진코리아, '환자, 합리적 약가 그리고 최고의 임상기업' 지향

문윤희 기자/ 승인 2023.01.26 06:59 양지혜 대표 "2023년은 한국 비지니스 본격화의 해" 브루킨사·티스렐리주맙 앞세워 시장 진입 착수 "합리적 약가 제시로 환자 접근성 향상에 최선" 고가 항암제를 합리적인 가격에 환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베이진이 한국에 지사를 설립한 지 3년 차에 접어들었다. 지난해 베이진코리아의 초대 대표 자리를 맡으며 회사를 이끌고 있는 양지혜 대표는 백혈병치료제 브루킨사의 급여 진입과 항 PD-1 면역관문억제제 티스렐리주맙의 허가를 위한 작업에 한창이다. 아시아태평양을 기반으로 탄탄한 파이프라인과 다양한 글로벌 임상을 진행하며 국내에서만 20여개 임상을 진행하고 있는 베이진코리아는 국내 최고 수준의 임상기업을 목표로 국내 연구진과도 활발한 협업을 펼치..

제약세상 2023.01.26

코로나19가 2027년까지 의약품 시장에 미칠 영향은?

문윤희 기자/ 승인 2023.01.26 06:59 아이큐비아, 성장율 아·태 1.6% 북미·유럽 0.4% 예측 코로나19 영향력 속 항암·면역학 분야 성장세 뚜렷 코로나19의 영향력 속에서도 저성장 기조를 이어갔단 글로벌 의약품 시장이 2027년까지 아시아·태평양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글로벌 의약품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종양학 분야와 면역학 분야는 각각 13~16%, 3~6%대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측됐다. 아이큐비아가 최근 발표한 'Global Use of Medicines 2023'에 따르면 향후 5년 동안 의약품 시장의 성장 동력은 코로나19 백신이 이끌어 가면서 2024년까지 팬더믹 이전의 성장세로 복귀할 것으로 내다봤다. 코로나19 치료제의 사용은..

제약세상 2023.01.26